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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식 MT03의 점화 플러그 문제

    중고로 샀고 약 2만 5천 키로 이상 탄 바이크 였으므로 점화 플러그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 되었는지 전주인분꼐서 NGK 순정 점화 플러그 NGK CR8 을 2개를 주셨다. 개당 몇천원 하지 않는 제품으로 순정 MT-03에 장착 되어 나온다고 되어 있다. 바이크를 받자 말자 낼름 그 다음주 동네 바이크 가게 가서 교체를 하였다 ( 교체비용 약 7만원)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벌어진다. 교체를 한 이후부터 시동이 걸리지 않는것이다. 문제는 아예 안걸리는 것도 아니고 간헐적으로 걸다 보면 걸린다는 것이다. 

  폭풍 검색을 해보니 MT-03이 15,16년식에서 엔진의 점화 플러그에 결함에 가까운 문제가 있어서 그 다음 년식에서는 플러그도 변경되고 엔진도 변경되었다는 것이였다. 문제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순정 점화 플러그가 아닌 이리듐 플러그로 교체하고 휘발유 주유때 조금 괜찮은 주유소만 찾아 가면 되는것이다. 즉 인터넷에서 NGK CR8EIX 제품으로 교체 해 주면 되는것이였다.

  혹시라도 MT-03 중고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란다.. 최초에 장착된 점화 플러그를 순정으로 교환해서 문제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검색 해보니 꽤나 빈번한 빈도로 정차중 시동 꺼짐과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물론 주행중에 꺼지는 일은 경험하거나 보지는 못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peedbik&logNo=222000927785&categoryNo=9&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kr%2F 

 

MT-03

가끔씩 지맘대로 시동꺼짐..증상... 이건 뭐! 야마하를 통틀어 가지고 있는 지병인듯... 안그런 차들도 있...

blog.naver.com

 

https://youtube.com/shorts/sPdiPyrsjnI?feature=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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