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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 2종 소형 면허를 따고 나서 기존에 125cc 바이크(모터사이클 이나 오토바이라는 용어를 모두 바이크 통일하여 표기)를 타던 분들이나 처음 바이크에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쉽게 접할수 있는 바이크가 쿼터급 (250cc 수준을 쿼터급이라고 한다.) 일것 같다.

  나도 처음 접했던 바이크이기도 하다. 

  PS. 보통 2종 소형 면허를 따고 나면 영화나 예능에서 연예인들이 멋있게 몰고 다니는 바이크를 바로 살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얼마전 20대의 청년이 4기통의 200마력짜리 바이크를 면허 따자 말자 구입한 이후에 사망한 뉴스는 바이크를 타는 사람들에게 큰 이슈가 되었다. 물론 본인이 200마력에 제로백 2.5초짜리를 다룰수만 있다면 사도 무방하다. 하지만 자동차를 보더라도 운전면허 따자 말자 페라리급 자동차를 사는게 돈이 없어 ^^ 불가능 하겠지만 바이크는 면허를 따자 말자.. 4천만원 정도의 돈이 있다면 페라리보다 빠른 바이크를 사는게 가능하다. 많이 위험한 짓이다. 그러므로 꼭 쿼터급 혹은 미들급이라도 한번 거쳐 가길 바란다.

  먼저 중요한 스펙을 알아 보자.

중요 스팩

항목 설명 기타
모델명 Yamaha MT-03  
출시 년도 2016년도  
엔진 321cc, 4스트로크, DOHC, 4밸브, 수랭 2기통  
압축비 11.2 : 1  
최고 출력 42PS @ 10,750rpm  
최대 토그 30Nm @9,000 rpm  
트랜스미션 6단 습식 다판 글러치  
브래이크 (앞) Single disc 298 mm  
브레이크 (뒤) Single Disc 220 mm  
타이어 (앞) 110/70 ZR17M/C (54W)  
타이어 (뒤) 140/70 ZR17M/C (66W)  
연료 탱크 용량 14L  
중량 168Kg  

https://www.ysk.co.kr/goods/goods.view.php?gidx=37 에서 참고 및 발취

  장점

1. 가벼운 무게로 마력 대비 빠른 가속과 움직임이 가능하다.
2. 무난하다. 야마하 답게 수리하기 그리 어렵지 않은듯 하다.

단점

1. 2017년식 이하의 엔진에 일부 문제가 있다. ( 되도록 문제를 피할려고 한다면 17년식 이후 버전을 구입하길 바란다.)
 

  많이 타지 않고 판매한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처음 탔던 바이크로 꽤나 재미있게 탔었던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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